KB손해보험 부동산담보대출 금리 4.35% 등 8월 4일 은행 보험사 최저금리

대출 막히니 전세보다 월세로

6·27 대책이 시행한 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도 전세 대신 월세나 반전세 계약이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전세금을 마련하기 어려운 세입자가 늘어난 데다, 임대인 역시 월세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강해졌기 때문입니다. 대출 규제 속에서 전세를 끼고 다른 집을 사는 레버리지 전략이 매력적이지 않아지자, 집주인들도 전세보다 안정적인 현금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월세 계약으로 돌아서고 있습니다.

빌라, 오피스텔 등 비아파트 시장에서는 2021년 이후 사회적 문제로 떠오른 전세사기 여파로 전세의 월세화 현상이 두드러졌습니다. 그러나 아파트는 전세를 선호하는 현상이 이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정부의 고강도 대출 규제로 ‘갭투자’가 차단되면서 아파트 시장 역시 전세의 월세화 속도가 빨라진 것입니다.

세입자 입장에서는 전세자금을 대출 없이 충당하기 어려워지면서, 보증금을 낮추고 그만큼 월세를 부담하는 ‘반전세형’ 계약이 늘어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최근 발표된 세제 개편안에 월세 세액공제 확대 방안이 담긴 것도 전세보다 월세를 선호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시중 은행 보험사 부동산대출 최저 금리 비교

모기지투데이에서 2025년 8월 4일(월) KB손해보험 부동산담보대출 최저금리 4.35% 등 시중 은행 보험사 부동산구입자금대출 생활안정자금대출 전세퇴거자금대출대출 갈아타기 등 주담대 금리비교 표를 제공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buzzko/223958131833

http://pf.kakao.com/_YnXxos/cha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