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1일 현대해상 주택구입자금대출 최저금리 4.71% 등 은행 보험사 금리비교

다시 조이는 주담대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1주택 이상 보유자가 서울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 주담대를 내주지 않습니다. 오는 27일부터 서울 지역에 한해 ‘다주택자의 주택구입자금대출과 조건부 전세자금대출의 신규 취급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잔금대출은 제외했습니다.

SC제일은행도 오는 26일부터 2주택 이상 보유 차주에 대한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을 제한합니다. 타 은행 대환대출, 추가 대출도 중단합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3일부터 다주택자에게 주택구입자금대출도 내주지 않고 있습니다.

그 외 하나은행 NH농협읂애 KB국민은행 신한은행도 수도권 대출 추이를 살펴가며 추가 대응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금융당국에서 토지거래허가구역 확대 후 서울 수도권 지역별 대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주택자 신규 주담대, 갭투자 관련 조건부 전세대출 등 금융권의 자율관리 방안도 점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주택 구입 계획이 있는 분들은 강화되는 규제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중 은행 보험사 주택구입자금대출 최저 금리 비교

모기지투데이에서 2025년 3월 21(금) 현대해상 보험사 주택구입자금대출 최저금리 4.71%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주택구입잔금대출 및 전세퇴거자금대출, 갈아타기 등 주담대 최저 금리를 비교해드립니다. LTV DSR 스트레스DSR 규제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카카오톡 및 전화 무료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buzzko/223804728415

http://pf.kakao.com/_YnXxos/cha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