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강남권 주담대 모니터링”
금융위원회는 17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시중은행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권대영 금융위 사무처장은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한 부동산 시장 움직임 등을 고려할 때 3월 이후 가계대출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올해 안정적인 가계대출 관리를 위해 금융권 스스로 3월 시장 상황에 대한 판단을 바탕으로 선제적으로 대응 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토허제가 풀린 서울 ‘잠삼대청’ 지역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규제가 풀린 강남권을 중심으로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서울과 수도권 주택시장 전반으로 확산돼 가계대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당국은 당분간 주담대 신청과 신규 취급 추이 등을 세분화해 면밀하게 모니터링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습니다.
서울 지역 아파트 값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구입자금 실행 계획이 있는 분들은 집값 변동 및 관련 규제 실행 여부를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중 은행 보험사 아파트구입자금대출 최저 금리 비교
모기지투데이에서 2025년 3월 17(월) 교보은행 아파트구입자금대출 최저금리 4.87%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아파트구입잔금대출 및 생활안정대출, 대환대출 등 주담대 최저 금리를 비교해드립니다. LTV DSR 스트레스DSR 규제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카카오톡 및 전화 무료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buzzko/223799037749
http://pf.kakao.com/_YnXxo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