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이 식었어요” 환불 요청한 손님…알고보니 회만 쏙 건져 먹어

배달된 초밥이 식어서 못 먹겠다며 환불을 요구한 손님이 회만 건져 먹은 상태로 음식을 반납했다는 황당한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 1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경제가 박살나서 힘든데 이런 파렴치한 배민 거지도 있네요’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이 게재됐다.

작성자 A씨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30분쯤 배달 플랫폼을 통해 4만원어치의 주문이 들어왔다. 고객 요청 사항에는 ‘벨을 누르고 문 앞에 놔두세요’가 적혀있었다.

고객 요청에 따라 배달 기사는 배달지에 도착한 뒤 벨을 누르고 기척이 없자 두세번 정도 더 누른 뒤 문자까지 남겼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 A씨는 배달 플랫폼 고객관리센터를 통해 ‘벨소리를 못 들었고 초밥이 15분 정도 방치돼 식어서 못 먹겠으니 환불하겠다’는 요청을 받았다.

A씨는 “어이없었지만, 카드 취소 환불을 해주겠다고 하면서 느낌이 쎄해 음식을 돌려받을 테니 드시지 말고 문 앞에 놔달라고 요청했다”면서 “돌려받은 초밥 상태를 확인하니 이 상태였다“며 초밥 사진을 공유했다.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초밥에서 회만 거의 다 먹어 흰 밥만 남아 있다. 함께 배달된 우동과 메밀도 몇 번 먹은 듯 양이 확 줄어든 모습이다.

그는 “다음날 아침 고객이 전화 안 받아서 문자를 보냈는데 어이없는 답장이 왔다”며 “밥 위에 회 몇 점 먹었는데 너무한 거 아니냐고 한다“고 말했다.

이어 “치킨 시켜 먹고 뼈만 남기고 환불 요청하는 것과 무슨 차이인가”라며 “다 먹고 진상 짓 했다는 게 제 생각”이라고 토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보통 회수조치 안 하고 음식 자체폐기하라고 하니 저런 듯”, “거지 중에 상거지다”, “회 몇 점이 아니라 본인이 싫어하는 회 빼곤 다 먹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https://www.mk.co.kr/news/society/10920926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