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동금리 더 내려간다
15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3월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전월보다 0.13%포인트 떨어진 2.84%로 집계됐습니다. 코픽스는 작년 10월 이후 계속 내림세를 유지 중입니다다.
코픽스는 국내 8개 은행(NH농협·신한·우리·SC제일·하나·IBK기업·KB국민·한국씨티은행)이 조달한 자금의 가중평균금리로, 은행이 실제 취급한 예·적금, 은행채 등 수신상품 금리가 인상 또는 인하될 때 이를 반영합니다.
시중 은행들은 이달 16일부터 신규 아파트담보대출 변동금리에 이날 공개된 코픽스 금리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단, 코픽스금리가 적용된다고 해서 실제로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금리가 즉각적으로 내려가는 것은 아닙니다. 실질 금리는 각 금융사별 가산금리, 부수거래조건 등에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시중 은행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 최저 금리 비교
모기지투데이에서 2025년 4월 16(수) 신한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4.09% 등 시중 은행 보험사 아파트매매자금대출 가계자금대출 임차보증금반환대출 갈아타기 등 주담대 최저금리를 비교해드립니다. LTV DSR 스트레스DSR 규제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다면 카카오톡 및 전화 무료 상담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buzzko/223835256608
http://pf.kakao.com/_YnXxo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