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MY신용관리'출시…고객 신용상태와 대출정보 제공

기사입력 2019.12.31 13:34 조회수 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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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고객이 자신의 신용상태와 변동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MY신용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신용정보, 맞춤 신용관리 팁, 추천 대출상품과 가능 한도를 알려준다.


외부 신용평가기관의 신용정보를 알려주는 기존 타사 서비스와 달라 은행 자체 신용평가 결과를 제공해 신한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려는 고객은 자신의 정확한 신용등급을 알 수 있다.


고객의 신용등급은 매월 15일과 말일을 기준으로 최대 2회 재평가해 정기적으로 제공된다.


신한은행은 아울러 고객의 어떤 요소를 긍정적 또는 부정적으로 평가하는지 최대 5가지 항목을 '맞춤 신용관리 팁'을 통해 알려줘 고객이 신용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신한 쏠(SOL)'에 가입하고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은행이 평가하는 실질적인 신용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해 고객과 은행간 신용 관련 정보 격차를 줄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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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기지투데이 온라인팀 0707acma@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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